티스토리 뷰
목차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한국 선수들은 첫날부터 금메달 7개를 획득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은 아시아의 겨울 스포츠를 대표하는 대회입니다. 다양한 동계 스포츠 종목에서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대회입니다. 이번 대회는 한국 선수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는대로 첫날 대회성적과 앞으로 경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은 2월 7일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제9회 동계 아시안 게임으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주도로 하얼빈의 풍부한 얼음과 눈 문화를 기념하는 축제행사를 열었습니다.
개막식은 2회 올림픽 챔피언이자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터인 양양, 중국 최초의 남성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프리스타일 스키 선수인 한샤오펑, 올림픽 경보 챔피언인 왕전,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챔피언인 장홍 등 4명의 횃불 주자와 얼음 등불을 든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얼음과 눈의 대세계에서 라일락 모양의 성화대에 불을 붙이면서 개막 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34개 국가가 참여하였고, 1200명이 넘는 선수가 참여합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종목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스포츠 경기가 펼쳐집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 하키, 컬링, 알파인 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프리스타일 스키,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스키등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집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첫날 한국 성적
한국 대표님은 대회 첫날 금메달 7개, 은메달 5개, 동메달 7개를 따내며 종합 2위로 올라섰습니다. 개최국 중국이 금메달 8개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거리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 등 한국선수들은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면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역시 겨울 스포츠 효자종목 쇼트트랙이 첫날부터 엉청난 성적을 거뒀습니다.
한국은 혼성 2,000m 계주 결승에서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 첫 금메달이 나왔습니다. 또한, 혼성 계주 초대 챔피언까지 올랐습니다. 다양한 종목에서 한국선수들은 엉청난 성적을 내면서 메달 소식을 들려줬습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중계 보는방법
이번 대회는 네이버 치지직, 스포티비, 네이버 중계, KBS, SMS, MBC 등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앞으로 일정
한국 선수들은 첫날의 좋은 스타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경기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경기 모두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의 한국선수들의 경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