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벌써 2025년 새해가 밝았네요. 2025년 을사년에 삼재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란 무엇일까요?
삼재란 인간이 9년 주기로 맞이하는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시기를 일컨는 단어입니다. 9년이 지나가는 시점부터 3년간 재난을 겪게 된다고 합니다. 삼재에 해당하는 각각의 해를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라고 합니다. 사주 쪽에서는 삼합의 생지를 충하는 년에 삼재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흔히 천살, 지살, 인살의 기운이 이 때 몰린다고 하며 삼재에 든 사람을 위험하게 하기 때문에 온갖 것으로부터 몸을 사리고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2025년은 무슨 해일까요?
2025년은 을사년으로 푸른 뱀의 해입니다. 뱀띠의 해로 불리기도 하며, 을사에서 '을'은 나무, '사'는 뱀을 의미합니다.
뱀은 동양에서 지혜와 변화, 신비를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그리하여 2025년은 발전을 추구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는 해석이 많습니다.
2025년 삼재띠는 무엇일까요?
매해 삼재에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더 나은 한해를 보내고 싶은 마음이겠죠. 그럼 2025년 삼재띠는 어떤 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재는 3가지로 나뉩니다. 2025년은 그 첫 해인 '들삼재', 2026년은 '눌삼재', 2027년은 '날삼재'가 됩니다. 올해는 '들삼재의 해로 삼재띠에는 돼지띠, 토끼띠, 양띠가 포함됩니다.
돼지띠, 토끼띠, 양띠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금전, 인간관계, 건강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들삼재는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는 해로 불안정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신중하게 선택하고 행동하고 갑작스러운 결정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눌삼재는 삼재 중 가장 어려운 시기입니다. 건강, 금전적인 문제는 항상 신경 써야합니다.
날삼재는 그동안의 어려움이 서서히 풀리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삼재는 반드시 불운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이시기에 새로운 기회를 잡고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더 성장할 수있는 기회도 분명 있을겁니다.
삼재 불운을 피하는 방법
삼재에 든 해라고 해서 반드시 불운이 찾아오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불운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1. 신맛나는 음식과 푸른야채 섭취하면 나무의 기운을 보충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2.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청색 계열의 물건을 가까이 하세요
4. 어린이와 관련된 활동에 참여한다면 나무의 성장하는 속성을 가지므로 삼재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5. 긍정적인 마인드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6.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으로 건강에 신경씁니다.
삼재에 대한 다른 시각
일부 학자들은 삼재가 비합리적인 방법으로 결정되며, 개인의 띠만으로 운명을 예측하는 것은 미신이라고 주장합니다.
명심보감에서는 "과거의 일은 밝은 거울과 같고 미래의 일은 어둡기가 옻칠과 같다"라고 했습니다. 이는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삼재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기 보다는 현실을 계획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살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할 거 같습니다.
삼재는 참고만 하시고 항상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마음가짐으로 살아간다면 분명 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겁니다.
2025년 모두 화이팅 입니다!